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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환불위약금 수수료 면제 해당 항공 노선 정리 3월18일 기준

코로나19 정보

by 트래블리안 2020. 3. 25. 0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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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환불위약금 수수료 면제 해당 항공 노선 정리 3월18일 기준

진에어 환불위약금 수수료 면제 해당 항공 노선 정리 3월18일 기준

 저는 매년 봄이 올때가 되면 해외여행을 가곤 했습니다. 벌써 몇년 되었는데요. 특별한 이유는 없었지만 가다보니 봄철이었네요. 그런데 올해 2020년에는 가지 못합니다. 바로 전세계 대유행을 만든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인데요. 평소에 중국에게 별 감정이 없다가도 이런상황에서 발뺌까지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없던 화가 나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여행도 못가게 된 판에, 저보다 한 발 앞서 미리 항공권까지 예매해 두신분들에게는 더 안타까운 소식인 상황이라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까 하고, 진에어의 코로나 관련 환불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진에어

 타 항공사와는 조금 다르게 동북아노선, 동남아/대양주, 부산발 동남아, 부산발 동북아 와 같이 규칙적으로 운영하던 기존에 있는 노선들이 현재는 비정상운행을 하고 있다고 하고, 비운항기간이 생기게 되면서 환불, 변경 등의 상황이 생기고 있는 실정입니다.

 

환불위약금, 재발행 수수료 면제

 위에서 말씀드린 비정상운행 항공에 해당되는 항공권(맨 아래 링크 해두겠습니다)을 예매해 둔 경우 환불이나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또는 날짜변경 재발생 수수료는 최초 1회에만 면제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날짜를 변경하는데 수수료는 무료지만, 그 이후에 환불을 요청할 땐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항공권 예약 변경이나 환불을 위해서는 진에어 고객서비스 센터나 공항지점에 연락해서 환불위약금 면제를 확인하고 환불처리를 해야합니다. 연결이 많아 연결이 안 될시에는 홈페이지내에 Q&A에 문의하면 등록된 이메일로 회신을 준다고 합니다.

 

진에어 고객센터 연락처 : 1600-6200)

 

홈페이지에서 Q&A를 작성할땐 제목에 환불 신청이나 예약변경을 기재해야하고, 본문에 예약번호 6자리와 그외 세부사항들을 정확하게 입력해주면 빠른 처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통 항공사에서 직접 예매한 경우엔 내가 항공사와 다이렉트로 연락해서 처리하면 되지만, 여행사나 대리점을 통해서 구매한 경우엔 본인이 어디로 연락해서 이야기를 해야하는지 난감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때엔 내가 발권받았던 여행사나 대리점에 환불 요청을 하는게 맞지만, 아주 일부 여행사같은곳에선 처리를 잘 못한다고 하니, 항공사에서 환불을 해준다는 확인을 받고나서 그 자료를 첨부해 여행사에 전달해주면 더 빠른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도 판단됩니다.

 

 저처럼 단순히 여행을 가려다가 못가는 상황 역시 안타깝지만 생업을 위해 나가야 하는경우인데 취소된 경우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이런경우 최소한의 환불수수료나 예약변경 위약금등의 처리를 받았으면 하는 마음에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위 내용의 출처는 : https://www.jinair.com/company/announce/announceView?anceSeq=21431&searchWord=&searchKey=&page=1 입니다.

 자세한내용 역시 링크 페이지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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