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코로나 치료비 격리비용 검사 비용 정부부담? 자가부담?

코로나19 정보

by 트래블리안 2020. 3. 29. 06:42

본문

베트남 코로나 치료비 격리비용 검사 비용 정부부담? 자가부담?

베트남 코로나 치료비 격리비용 검사 비용 정부부담? 자가부담?

 베트남에 거주 중인 한국인들에겐 정말 죄송하나 저는 이제 베트남에 가지 않을 생각입니다. 그래도 베트남에 가족이 있거나, 생계가 달려 있는 한국인들도 있을테니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이번엔 코로나 관련 치료, 격리, 검사 시 비용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베트남 입국 시 격리

 베트남은 3/15일 부터 대한민국, 중국을 포함한 유럽국가까지 약 30여개국을 통해서 입국하는 사람들에게 14일간 시설 격리조치를 발표했습니다(일본은 미포함). 현재는 입국 절차를 강화해 입국자체를 받고 있지 않는 상황이죠. 

 그간 격리시설의 상태로 봤을때 격리장소가 군사학교, 병원 등으로 격리되어 왔는데, 한국인 입장에서는 생소한 환경 일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약 베트남에 꼭 가야하는 상황이라면 생필품이나 식료품들을 조달해야 한다고 합니다. 가져갈 수 있느부분은 미리 챙겨가고, 여의치 않다면 베트남 현지에 있는 가족이나 지인을 통해서 물품을 공급받는 방법까지 강구해야 한다고 합니다.

 

치료비, 격리, 검사비용

 2/6발표 때는 확진자 대상으로 검사비,진료비 전액 베트남 정부 부담으로 발표했었으나, 3/13발표 때 외국인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연된 경우 치료비는 자기부담, 격리 및 검사 비용은 베트남 정부가 부담 한다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출처 : 주 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베트남 입국 관련

 베트남에 입국 시에 모든 입국자는 기내에서 건강상태 질문서와 특별 검역신고서를 작성해야하고, 또 입국장에서 발열체크와 건강상태질문서를 작성해야하며 유승장사는 검역조사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베트남 체류 주소 및 연락처가 확인되지 않을시엔 입국 제한도 있다고 합니다.

 입국장에서 핸드폰이 없는 경우에도 입국이 거절 되었고, 입국한 사람의 가족이나 지인이 베트남에 거소가 있고, 가족 또는 지인과 연락이 가능할 경우에 입국이 가능하다고 하니, 유심이 없어 연락이 안되지 않도록 미리 로밍하거나 유심을 준비해가야 한다고 합니다.

 동반 가족이 있는 경우엔 휴대폰 1대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까지 지참해야 한다고 합니다.

 

출처 : 주 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단순한 여행이라면 이렇게 까지라도 해서 가야하나 싶은 생각이 들지만, 이주 해 계신분들이나 사업차 장기체류중이신 분들 가족이 베트남에 있는분들께선 어쩔 수 없이 베트남으로 입국해야 하니 이런 정보들은 숙지하셨으면 합니다. 물론 현재 시점에서는 특별대상이 아닌분들은 다 입국이 제한되었다고 하지만, 그래도 사태가 좀 사그러들면 다시 완화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희망을 담아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