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어캐나다 항공 코로나 환불 취소 날짜변경 하는방법 위약금 정보

코로나19 정보

by 트래블리안 2020. 3. 28. 05:46

본문

에어캐나다 항공 코로나 환불 취소 날짜변경 하는방법 위약금 정보

에어캐나다 항공 코로나 환불 취소 날짜변경 하는방법 위약금 정보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하여 다양한 기사들이 쏟아져나오고 있는데 가장 어이가 없다고 느껴지는 국가의 행동이 바로 베트남입니다. 일본이야 원래 우리나라를 경계했고, 올림픽을 위해 자국의 검사를 시행하고 있지 않았다고 이해가 되는데 베트남은 왜?? 최근 베트남이 일본과 손을 잡고 도시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하는데, 베트남 GDP의 1/4를 삼성전자 공장이 차지할 정도인데 한국은 파트너관계가 아님 갑,을 관계로 여기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와 어이가 없는 상황입니다. 주제와 상관없는 이야기 였습니다.

 아무튼 이번에는 미국만큼이나 위험한 상황인 캐나다항공인 에어캐나다 항공사의 코로나 관련 환불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어캐나다

예약 취소

 예약 취소 방법은 간단합니다.. 에어캐나다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그리고 고객센터를 통해서 처리를 할 수 있는데. 현금으로 환불이 아닌 에어캐나다 크레딧으로 환불을 해주고 그 크레딧은 2021년 3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직접 구매를 한 경우엔 위와 같이 처리하면 되지만, 카약닷컴, 구글플라이트, 스카이스캐너 등 대행업체를 이용한경우 내가 구매한 업체에 문의해서 처리를 해야 가장 빠르다고 합니다. 

 

 절차는 '홈페이지/앱 로그인->나의예약상황->예약취소->확인' 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되고 이 절차에서 예약변경수수료 라는 내용이 표기되어도 면제된다고 합니다. 

 

주의사항이 있는데 원래 예약일정에서 확인이 가능한 항공권 번호를 적어놓고 잘 보관해야 한다고 합니다. 추후 다시 항공권을 예약할때 그 예약번호를 가지고 1-888-247-2262 에 전화하여 진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익스피디아나 프라이스라인과 같은 온라인 여행사에서 항공권을 구매했을때에도 해당 업체에 문의를 해야 예약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업체를 통해 받은 예약번호로는 홈페이지나 앱에서 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항공권이 취소된 경우

내가 취소하지 않았는데 비행이 캔슬되어 취소된 경우 항공권의 가액 전액이 크레딧으로 들어온다고 합니다. 이후 다른 항공일정에 사용할 수 있으며, 취소된 날짜로부터 24개월 이내에 사용할 수 잇다고 합니다.

예약 변경

 환불이나 항공취소의 경우가 아닌 다른 날짜로 항공편을 변경하고자 할때에도 수수료나 위약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다만 항공편이 출발하기 2시간전까지는 기존 예약을 변경해야 날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는 동일한 목적지이거나 다른 목적지 상관없이 변경 가능하고 이 변경기한 역시 2021년 3월 31일 까지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에어캐나다의 환불규정과 날짜변경, 항공편 취소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현금환불은 아니지만 크레딧으로 환불을 처리하고, 위약금이나 수수료는 부과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 베트남 이야기를 해서 죄송하지만 현재 베트남 항공은 6월까지 환불처리를 미루겠다고 안내했다고 하는데요. 국적기 항공사가 어떻게 그런 처리를 하고 있는지 의문점이 생깁니다.

 

위 내용 출처 : https://www.aircanada.com/kr/ko/aco/home/book/travel-news-and-updates/2020/covid-19.html 이며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분은 방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