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탑승동 이동하는 법 취항 항공사 확인
인천공항은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이 운영중입니다. 인천공항을 취항하는 항공사마다 지정되어있는데요. 그만큼 인천공항을 취항하는 각 국가별 항공사들이 많다는 이야기 이기도 한데요. 이번에는 인천공항 1 터미널에서 탑승동으로 이동하는 방법과 취항하는 항공사들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지하철역부터 인천공항1터미널역과 2 터미널 역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항공권을 끊을 때 내가 이용할 항공편이 어떤 터미널에서 이용할 수 있는지 체크하는 게 필수입니다. 그런데 실수로 다른 터미널로 이동했다면? 1 터미널과 2 터미널 사이를 연결해주는 셔틀버스가 있으니 시간 여유만 있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 터미널과 2 터미널 이동하는 방법
제가 방콕으로 갈때 이용했던 중국남방항공(2019년 당시)은 게이트가 113GATE 였는데 눈을 씻고 찾아봐도 1 터미널에서 찾을 수가 없었죠. 그 이유는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는 탑승 동이라는 구역이 따로 존재하고 1터미널 안에서 트램을 타고 이동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맨 처음 탑승동을 이용할 땐 그쪽에는 면세점이나 라운지가 없는 줄 알고 거의 시간 맞춰서 1터미널에서 쇼핑하고 넘어갔던 기억이 있는데요(지금 생각하면 참 걱정도 많았어요 ㅋㅋ), 탑승동에도 똑같이 모든 게 다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101-270GATE(탑승동) 으로 안내하는 표시판이 있으니 이 표시만 따라가면 트램 타는 곳까지 연결이 되고 그다음부턴 사람들 이동하는 데로 따라가면 다시 표시판이 나와 본인에게 맞는 게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는 라운지 무료카드가 있어서(현재는 발급 불가라 하여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라운지에서 간단한 식사를 했는데, 일행은 탑승동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와 크로와상 세트를 주문하고 우리가 갈 방콕에 대해서 공부하면서 시간을 보냈었다고 하네요.
참고로 이 방콕여행을 갈 땐 10박 11일 일정으로 방콕과 함께 아유타야 또는 후아힌을 고민했는데 다른 여행도서에서는 자세한 정보가 나와있지 않아 무작정 따라하기 방콕 책의 도움을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아무리 인터넷에 참고할 수 있는 블로그가 많아도 잘 모르는 지역에 갈 땐 해당 지역 소개가 담긴 책을 미리 읽어보면 여행의 큰 밑그림을 그릴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됩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방콕(아유타야, 후아힌, 파타야 정보 포함)
아래는 제가 이용했던 중국남방항공 사진입니다. 당시 저는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굳이 환승을 해서 방콕을 입국했습니다. 루트는 인천-광저우-방콕/방콕-우한-인천 (2019년 초 입니다.) 국제선을 몇 번 이용했었지만, 환승에 대한 경험이 없어 시간이 여유로울 때 경험해보고 싶어서 했던 결정입니다.
남방항공에 대한 이야기중에 중국인이 너무 많아 시끄러웠다. 불친절하다 등등 안 좋은 이야기가 많았지만, 기내식을 포함해서 나름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았고, 기회가 된다면 다시 이용할 의향도 있습니다.
1여객터미널과 탑승동, 2여객터미널을 취항하는 항공사별 정보는 아래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심 공항터미널 이용 좋은점? 체크인 발권시간 정리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도심 공항터미널 이용 좋은점? 체크인 발권시간 정리 (0) | 2020.02.29 |
---|---|
여행정보? 여행스토리? 여행 블로그를 개설하기에 앞서 (0) | 2020.02.28 |
댓글 영역